Tuesday, August 23, 2011

Korea Daily - creet Team Presentation--Aug 22, 2011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246858

한인 청소년 'LA 환경 지킴이' 로[LA중앙일보]
PAVA소속 회원 생태계 조사
LA강 주변 환경.오염도 감시

기사입력: 08.21.11 20:09






생태계 조사에 나선 미주 한인자원봉사자협회(PAVA) 소속 학생 대표들이 20일 오전 LA 한국교육원에서 학부모와 PAVA 소속 학생들 앞에서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백종춘 기자
미주 한인자원봉사자협회(PAVA.회장 강태흥) 소속 청소년들이 'LA 지역 환경 지킴이'로 거듭난다.

PAVA 소속 고등학생 30여명은 20일 오전 LA한국교육원에서 학부모와 다른 PAVA 회원들에게 LA 강 주변 생태계 조사 보고서를 발표〈본지 8월17일 A-3면>하고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들은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일 7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 두차례에 걸쳐 총 10일간 남가주 최대 환경단체 '힐더베이'와 함께 LA강의 수질과 강 부지의 생태계 환경 및 오염도를 조사했다. 조사 구역은 ▶빅터헝가 크리크 ▶한센댐 ▶글렌데일 내로우 ▶캄튼크리크 ▶LA강 마우스 등 5개로 총 48마일 거리다.

이들은 이번 조사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은 것은 물론 앞으로 LA 지역 환경 지킴이로서 다양한 임무를 해낼 것을 다짐했다.

김용석(12학년) 군은 "오염된 환경이 우리 삶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앞으로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 주변 생태계 조사 보고서 발표 후에는 의대 진학 세미나도 열렸다. PAVA 측은 의대 진학 전문 컨설턴트를 초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의대 진학을 위한 학습 방법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태흥 회장은 "법대 의대 수의대 정치 분야 등 세부적으로 전문 진학 세미나를 개최해 한인 청소년들이 나아갈 길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할 것"이라며 "인적자원이 곧 힘인 만큼 다양한 분야로 더 많은 한인 2세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우 기자

swp@koreadaily.com